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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와 Hugging Priority

by Steady On

Set horizontal 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 to 751

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와 Hugging Priority

UILabel과 같이 view의 크기가 내용물에 따라 유동적으로 달라지는 컴포넌트가 StackView에 여러개 들어갔을 때 컴포넌트들의 크기가 너무 커졌을 때 줄이거나 늘릴 것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가 있는데, 그것들이 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와 Hugging Priority다.

 

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

Returns the priority with which a view resists being made smaller than its intrinsic size.

뷰가 고유 크기보다 작게 생성되는 것을 거부하는 우선 순위를 반환합니다.

기본값은 750이며, 우선순위가 높을 수록 컴포넌트 자신의 크기를 유지하고, 우선 순위가 낮을 수록 크기가 작아진다.

 

즉, view에 나타내야 하는데 공간이 좁을 때 누구를 찌부짜부 시킬 건지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본값인 750보다 숫자가 클수록 자신의 크기를 드러내고 순위가 낮을 수록(숫자가 작을 수록) 찌부짜부 된다는 뜻이다.

 

Hugging Priority

Returns the priority with which a view resists being made larger than its intrinsic size

뷰가 고유 크기보다 크게 작성되는 것을 거부하는 우선 순위를 반환합니다.

기본값은 250이며, 우선 순위가 높을 수록 컴포넌트 자신의 크기를 유지하고, 우선 순위가 낮을 수록 크기가 커진다.

 

얘는 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와 반대로 공간이 남아돌 때 누가 잡아늘여질 것인지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이다. 기본값인 250보다 숫자가 클수록 자신의 크기에 딱 맞게 나타나고 우선 순위가 낮을 수록 빈공간을 채우기 위해서 잡아늘려진다.

 

Object들의 크기가 View에서 넘칠때 무언가는 작아져야 한다면 Compression resistance priority를 조정, Object들의 크기가 View의 크기보다 작을 때 무언가는 켜져서 빈공간을 채워야 한다면 Hugging Priority 조정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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