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en의 iOS 개발로그

멋사 앱스쿨 1기 Day 18

by Steady On

수업

오늘도 이어진 옵젝씨 수업! 오늘은 옵젝씨 코드를 보고 Swift로 리팩토링 해보는 실습을 두가지 했는데, 진짜 너무 재밌었다!! 근데 재미를 느끼는 것도 잠시... 갑자기 캡슐화를 들어가면서 급격히 집중도가 떨어지면서 '여긴 어디... 나는 누구... ' 상태가 되었다....ㅎ 그리고 이후의 코드는 Swift 리팩토링 실습을 중단했는데, 그 이유는 단순히 옵젝씨 코드를 스위프트로 바꾸기만 하는게 문제가 아니라, 코드의 개념과 목적을 정확히 이해해서 더 효율적이고 걸맞는 코드로 바꿔야하기 때문이었다... 일단 옵젝씨 코드로 코딩을 하는 것은 다음 생에나 하는 걸로 하고, 어떻게든 코드를 이해해서 swift로 "잘" 리팩토링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알고리즘 스터디

같은 문제를 보고 다들 코드 쓰는게 달라서 다른 사람들의 풀이방법을 듣고, 코드를 보는게 너무 재밌다. 일단 그냥 문제 풀고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 리팩토링 해보는 것도 재밌는데, 또 다른 재미가 있다. 특히 효율에 관계없이 보편적이지 않은 참신한 생각을 볼 때 진짜 신기하고 재밌는거 같다.

블로그의 정보

Roen의 iOS 개발로그

Steady On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