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en의 iOS 개발로그

멋사 앱스쿨 1기 Day 19

by Steady On

Bye, 옵젝씨

잘가 옵젝씨... 멀리는 안 나갈게. 함께 해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말자....ㅎㅎ 라고 하고 싶지만, 다신 안볼순 없겠지...

옵젝씨는 이상하다....

  • @interface : 변수, 클래스, 함수 등등 쓴다고 선언하는 곳
  • @implementation : 위에서 선언한 것들을 초기화하고, 함수 안에 내용 만들어주는 등 정의 및 구현하는 곳
  • int main() : 위에서 선언하고 정의한거를 불러다가 쓰는 곳

이게 다 나눠져 있고, 심지어 이걸 또 파일로 나눈다고 한다... .h 파일이랑 .m 파일... 그래도 다행인건 읽을 수만 있으면 되고, 쓰는 거까지는 안해도 괜찮다는 것!! 오늘 마지막 타임에 막간을 이용한 자습시간 동안 궁금한 것을 마음껏 물어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그래서 혼자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됐던 개념들이 좀 정리가 되었다! 며칠 지나면 다 까먹을 것 같긴한데... 그래도 처음보는거랑 두번째 보는거랑은 다르니까!!!

 

@escaping : 마치 정규직 계약서 같은 존재.

오늘 스위프트 기초 스터디에서 드디어 이스케이핑에 대해서 다뤘다. 나는 이걸 "정규직 계약서"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원래 클로저는 어떤 프로젝트를 위해 고용된 계약직 같은 존재이다. 해당 프로젝트가 끝나면 계약이 끝나고 자리가 없어진다. 그런 클로저를 인자로 받을 때 @escaping을 붙여주면 그 프로젝트가 끝나더라도 자리가 없어지지 않고 계속 남아서 자신의 역할을 다 할 수 있게된다. 그러니까 이스케이핑은 곧 정규직 계약서와도 같은 존재인 것이다.

블로그의 정보

Roen의 iOS 개발로그

Steady On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