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en의 iOS 개발로그

멋사 앱스쿨 1기 3주차 회고

by Steady On

회고조 모임!

굉장히 성공적이었다! 지난주에 회고조 사람들에게 카톡으로 안건을 공유하고 모두 같이 좀 논의한게 굉장히 효과가 좋았다! 그래서 일요일 밤 10시에 모여서 다 같이 회고 모임을 가졌는데 거의 2시간동안 다들 엄청 지난주에 대해 이야기 하고 떠들었다! 그리고 지난주부터 느낀건데 우리조 사람들은 말보다 글이 편한 스타일들이다! 의견을 물어볼 땐 가급적 말로 답변을 요구하기보다 글로 요구해야한다는 걸 깨닫고 열심히 실천중이다!

그리고 회고조 노션에 쓰는 한줄일기는 지난주 시범 운영 이후 반응이 너무 좋아서 계속 유지하기로 했다! 다들 엄청 서로서로 댓글도 많이 달아주고, 그 내용으로 소통도 많이 하는 모습을 보니 아이디어를 낸 사람으로서 굉장히 뿌듯했다 ㅎㅎㅎ

 

복습

복습에 대해서 굉장히 고민이 많았다. 일단 수업자료를 다시보는 것은 그렇게 큰 도움이 안되는 느낌이었고, 공식문서도 말이 너무 어렵게 쓰여있어서 좀 보기가 싫었었다. 일단 회고조 팀원 한분과 상수와 변수부터 다시 같이 스터디하면서 많은 부분 정리가 되었다! 그래도 살짝 뭔가 아쉬움이 느껴지긴 한다. 처음에는 유데미 강의를 볼까 했는데, 야곰님의 스위프트 프로그래밍 책을 좀 이제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이번주는 그 책으로 복습을 해봐야겠다.

 

주말/연휴 회고

뭔가 이래저래 계획한건 많았는데, 진짜 솔직히 말하면 2/3 밖에 못하긴 했다. 그래도 나름대로 필수적으로 꼭 해야겠다고 생각한 것은 어느정도 다 한거 같다. 다음 주 주말도 3일이나 되니까 다음 주 배우는 내용을 충분히 정리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3주차 전체 회고

개인적으로 강의자료가 공유되지 않는 점에서 굉장한 불편함을 느꼈던 주였다. 강의자료가 공유가 안되니까 계속 화면을 캡처해야하는데, 강사님의 커서를 피해서 캡처를 뜨고, 굿노트에 붙여넣고 하다보니, 이게 내가 캡처머신이 된건지, 수업을 듣고 있는 건지 분간이 잘 안되었다.

그리고 일단 9월 전체적으로 불규칙한 수면 습관, 그리고 식생활도 진짜 막장이었고, 운동 습관 잡아뒀던 것도 다 어그러졌었다. 오늘 부터는 진짜 칼같이 1시반에 자고, 8시에 일어나는 생활을 하면서 수면 습관도 바로잡고, 식생활도 배달이나 외식을 줄이고 건강하게 해야겠다. 또 런데이를 하면서 운동습관도 좀 다시 잡아보려고 한다!

 

 

 

'Education > 멋사 앱스쿨 1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멋사 앱스쿨 1기 Day 15  (0) 2022.10.06
멋사 앱스쿨 1기 Day 14  (1) 2022.10.05
멋사 앱스쿨 1기 번외 3주차 토요일  (0) 2022.10.02
멋사 앱스쿨 1기 Day 13  (0) 2022.10.01
멋사 앱스쿨 1기 Day 12  (0) 2022.09.30

블로그의 정보

Roen의 iOS 개발로그

Steady On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