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en의 iOS 개발로그

멋사 앱스쿨 1기 Day 7. TIL에 대한 고찰

by Steady On

TIL... Today I Learn 오늘 내가 배운거...

음...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TIL을 작성하는 것에 대해 최근에 '가벼운 글은 의미가 없다'라는 말을 너무 많이 듣고 있다..

사실 요즘 멋사에서 배우고 있는게 스위프트 기초문법이고, 지금 단계에서 내가 쓸 수 있는건 스위프트 기초문법을 공부하면서 내가 이해한거를 정리해서 올리는거, 아니면 일기 같은 TIL이다... 이게 의미가 없는 거면 나는 금쪽 같은 시간을 쓸모없는 것에 소비하고 있는걸까...그냥 그 시간에 영어 공부라도 좀 더 하는게 나은걸까...

일단 쓰고 있던 스위프트 문법기초 글은 안올리는 걸로... 마음을 정했다. nil의 개념을 힘들게 이해한 만큼 그건 꼭 글로 써보고 싶었는데 이런건 글로 써도 되는건가... 지금 나의 단계에서 블로그에 의미있는 컨텐츠를 쓰려면 어떤 컨텐츠를 써야 하는 걸까... TIL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 거지..? 고민이 필요한 시기인거 같다...

블로그의 정보

Roen의 iOS 개발로그

Steady On

활동하기